HOME > 고객센터 > 질문과 답변
 
작성일 : 20-05-15 16:09
미국 간호대/ 입학설명회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67  
글쓴이 : pupp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 고교 재학중인 1학년 학생입니다.
미국의 간호학과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던 중, 간호학과는 2년의 pre 과정이 있고, 진급시 GPA 와 EC 등 여타 조건이 필요하다는 정보를 접했습니다. 와이즈 웨이와 연결된 주립대 프로그램은 Bachelor 과정이어서 그런 pre 과정이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2020년 설명회 예정은 언제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관리자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더우기 미국 간호사가 꿈이라고 하시니 , 저희가 도움을 많이 드릴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는 간호사가 많기 때문에 선배 간호사분들이 많이 도와주십니다.

그러나 미국 간호사가 되기는 생각보다 결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영어와 함께 간호학과 본과에서의 힘든 수업과 실습 과정은 상상이상으로 어렵습니다,

각오를 단단히 해야 합니다. 특히 영어를 집중적으로 해서 수준 높은 영어실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국내 병원에서 우리나라 말을 잘 못하는 간호사가 환자에게 신뢰를 줄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미국의 간호학과는 우리나라처럼 일반 대학에 속해 있습니다.
2년의 pre 과정이란 일반 대학 2년하고 같습니다.

그러나 2학년 2학기에 실제 간호학과 본과 학생을 선발합니다,
이때는 다른 학과 전공을 한 학생들도 본 시헙에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율이 10:1 이 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1~2 학년때의 성적이 보통 3.0/4.0 ~ 3.5/4.0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학 2년 과정을 pre 과정이라고 부르면서, 어떤 특별한 과정처럼 말하는 소위 간호사 전문 유학원 (?)  들이 앞서서 홍보하고 어떤 특정 대학에 가야 하는 것처럼 유도하기  때문에 혼동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런 것들에 혼동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주립대 간호학과에서 in-state 장학혜택을 받으며 공부하고 졸업해서 간호사가 된 선배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같은 길을 걸으면 됩니다.

2020년 설명회는 아직 계획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2020년 7월 4일 예정!)
지금 코로나로 인해 학교도 가지 못하고 있으니, 이 때가 중요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이 시기에 영어 공부를 시작하세요!

구체적인  것은 먼저 전화 상담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화 02-2118-8311 (010-4785-3937) 로 해주시고, 전화 문의후에 부모님과 함께 개별 상담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 주시고 상담해 주세요. (참가비는 무시하시고, 상담후에 결정하시면 됩니다.)

관리자
답변  
2020년 설명회가 7월 4일 11시 사당역 카페 모아에서 개최됩니다.

참가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고,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마침 간호대에 학생을 보내신 어머님께서 참석하셔서 구체적인 조언을 해 주실 예정입니다.

아울러 설명회 장소가 협소하고 코로나 때문에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사전에 제출해 주셔야 설명회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