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20-06-02 11:23
미래의 직업은 콘텐츠 생성이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6  

우리가 생각하는 직업이나 직장이라는 개념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Adam Davidson Li Jin 말하듯 우리는 Passion Economy, 열정 사회에서 살고 있다. 사회에서는 생산자가 아닌 자들과 소비자가 아닌 자들이 상품을 교환한다. 가상 상품. 콘텐츠이다.

예전에는 MBA같은 교육을 받으려면 $200,000 미화 가량 필요했다. 이제는 공짜부터 $1,000 정도의 돈으로 경영과 회계를 온라인으로 배울 있게 되었다.

교육이 접근하기 쉬워지고, 돈이 적게 들고, 현대식이고, 실용적이게 것이다.

교육 뿐만이 아니라, 이제 직업 자체도 바뀌고 있다. 이제는 방송을 시작할 관객이 없더라도, 시청자를 만들어 내면 되는 것이다. 이제는 유투버, 스트리머, 블로거가 있다. 경험이나 비싼 교육이 필요 없다.

Passion Economy 새로운 분야의 직업들을 만들어내었다. 사람들의 생각, 능력과 아이디어로 돈을 있는 직업들이다.

사업가들과 content creator 매우 다르면서도 같이 어울릴 있는 직업들이다. 사업가는 사업을 만들어 손님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일인 반면, content creator 콘텐츠를 만들어 관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일인 것이다. 둘이 다른 직업이지만, 사업가는 content creator 있고, content creator 사업가가 있다.

하지만, 가지 다른 점은 content creator들은 번째로 communicator이다. 의사소통을 우선시한다는 것이다.

예전에 사업가가 되고 싶다고 하면 이상한 눈초리를 받았듯이, content creator 지금 그런 시기에 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장래희망을 물어봤을 , 블로거, 유투버 등이 되고 싶다고 자주 들을 있다. 머지않아 대학에서 디지털 콘텐츠코스가 생기는 것을 있을 것이다.

전통적인직업들이 사업가들로 인해 (변호사, 은행가, 회계사) 중요하지 않아지는 속도가 놀라울 정도이다.

콘텐츠 생성이야말로 미래의 유일한 직업군으로 남을지도 모른다.


출처: https://medium.com/swlh/the-job-of-the-future-is-content-creation-b5281d5457e6